본문 바로가기
Money

하락장에서 SOXL 무한매수법(feat. 쿼터손절법)

by 공대생Y 2022. 10. 1.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울분의 SOXL 근황

 저번 포스팅 이후로, SOXL은 더 급락했습니다. 

34일 차 기준, 현재가는 8.86%이고, 수익률은 -32.4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를 봤을 때, 매우 높은 확률로 40회 차를 채울 때까지 익절은 하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금도 말라가고 있어서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짜 컴퓨터 같은 퀀트 투자 자라면 신경 쓰지 않겠지만 저는 사람인지라 주가의 향방에 관심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여러 방면(정치, 경제, 사회)에서 자산 가격의 하락을 의도하고 있으니 (물론 저 같은 소시민들은 절대 이런 상황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물론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 하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단시일 내에 주가의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운 시장인 것 같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제 등 여러 매크로 적 요소는 나중에 한번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40회 차가 모두 끝나면 어떻게 하나요?

40회 차가 모두 끝난다면, 그 다음 대응으로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쉬운 방법은 '쿼터손절법'입니다. 이것 또한 라오어님이 고안한 방법으로, 만든 계기는 전에 있던 여러 대응 방법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셔서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건 어떻게 하는 거냐면, 쉽습니다.

40회차가 끝나면, 전체 수량의 25%(쿼터)를 손절합니다. 손절액은 정해져서 마음이 아프지만, 우리에게는 다시 무한매수를 이어나갈 돈이 생기게 됩니다. 생긴 돈으로 다시 무한매수법을 이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말 그대로 '손절 법'이다 보니 피할 수 없는 손실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냥 주가가 올라가는 것을 기다리면 되는 데 왜 손실을 확정 짓냐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는 이런 그냥 기다리는 방법을 고수해 왔었습니다. (이편이 마음이 편합니다. 우선 계좌에 찍히는 손실액이 없으니까요) 그냥 버티는 것도 확실히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주가에 대한 예측은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배웠습니다. 며칠 안에 내가 원하는 수준으로 주가가 올라 줄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끝도 없는 하락도 분명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런 시장에서도 무한매수법으로 꾸준히 따라가 주어야 탈출 시기가 앞당겨질 것입니다. 그 후로 다시 돈을 굴려서 손실을 만회해야 하는 것이지요.(돈이 흐르지 않고 막혀 있는 것만큼 나쁜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탈출시기'란 말을 전 문단에서 언급했는데, 그에 대한 것은 이걸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회차의 주가와 평균단가(제가 들고 있는 SOXL의 평균가입니다)를 무한 매수 법이 진행에 따라 나타낸 것입니다. 매일매일 매수를 하고 있으므로, 하락하는 주가를 따라 평단 가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매수를 멈추게 되면, 저 평단가도 변동을 멈추게 돼버립니다. 그렇다면 주가가 반등한다고 할지라도 조금 더 많이 반등해야 탈출 혹은 약 익절(조금만 익절 하는 것)을 할 수 있게 되겠죠.

오늘은 하락장에서 무한매수법의 40일 차가 종료되었을 때 제가 취할 대응방안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너무 긴 하락에 모두들 지치셨을 텐데 조금만 더 힘내세요:)

파이팅

댓글